본문 바로가기
다른 세상 나들이/여행지 숙소_액티비티 추천

[해남여행 가볼만한곳] 해창주조장

by 하남부부 2020. 11. 16.
반응형

 

해남은 땅끝이라 너무 멀어서 마음먹고 가지 않는 이상,

여행지로는 가기 힘든 곳이다.

 

에어비앤비 숙소로 잡았던 사장님이 추천해줘서 우연히 들르게 된 곳인데,

여길 못왔더라면 엄청 후회할뻔했다.

 

"해창주조장 - 막걸리 양조장"

정원이 아름다운 양조장

간판에 쓰여있듯이, 해창주조장은 정원이 아름다운 양조장이다.

그래서 데이트나 구경하는 겸 한번 둘러보고 사장님과 만나면 맛을 볼 수도 있다.

 

방문했던 날은 지난 여름이었고, 푸릇푸릇 날씨가 엄청 좋았었다.

정원이 관리가 되는듯 안되는듯한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정원이었다.

정원을 구경하다보니, 사장님을 만났다.

사장님이 3대째 운영하고 계시는 부부였는데, 처음에 양조장을 운영하려고 했던 것이 아니라

이 곳에 반해 운영을 하고 계신다고 설명에 쓰여있었다.

 

그리고 한쪽 벽면에는 자랑스럽게 2018년 가장 사랑받은 막걸리로 "해창막걸리"가 걸려있었다.

 

 

다들 한번씩 봤을법한 지평생막걸리가 2위였는데,

맛을 비교해보면 해창막걸리는 크게 도수 2가지로 종류가 2가지로 나뉜다.

 

높은 도수를 가진 것은 12도 정도였던 것 같은데, 묵직하고 찐한맛이다.

낮은 도수는 막걸리 특유의 톡쏘는 가벼운 맛이었다.

 

그렇지만, 우리의 입맛을 사로 잡았던 것은 12도 찐한 막걸리였다.

 그 자리에서 반해서 각자 집으로 6개씩 택배를 보냈다.

 

다들 해남 여행을 가는 길이라면, 특이하게 양조장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기왕이면 양조장에서 사는 것이 싸고 신선하니까 :)

 

해창양조장을 다녀온지 약 1년가량 되었지만,지난주말 백화점을 갔다가 백화점 와인 코너에서 간간히 전통주를 파는 경우도 있는데해창막걸리 12% 900ml를 약 18,000원에 파는 것을 보고 갑자기 생각나서추천해주고픈 마음에 간략히 작성해보았다.

 

지역 방문 시, 양조장/브루어리를 방문해보는 1인으로써 해창주조장은 적극 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