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 이야기/출산_육아

[임신축하선물] 내돈내산 Review

by 하남부부 2024. 1. 11.
반응형

 

출산 30일 차를 지나가고 있는 지금,

나에게 도움이 되었던 물품들을 위주로 나열을 해보고자 한다.

 

일부 물품은 선물로 받았고, 일부 물품은 내돈내산으로 찐추천템이다.

100000% 개인 취향이 반영될 수 있지만 임신 축하 선물이라고 하면 보통 아기 용품을 많이 주기도 하는데,

임산부도 힘든 게 많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선물을 주면 좋을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추천하는 제품들은 임산부를 위한 제품이다.

 

1. 튼살크림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가장 많이 선물하는 아이템이기도 하고, 가장 많이 소비하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나도 거의 임신 사실을 알았을 때부터 선물을 받아 사용해서 임신 기간 동안 총 6-7통의 튼살크림을 사용해서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다다익선 아이템!

 

나는 다양한 물품을 비교하고 싶어서 5가지의 브랜드 튼살크림을 사용해 보았다.

(비교하는 내용은 아래 글 참고!)

2024.01.15 - [현실 이야기/출산_육아] - [튼살크림 비교] 내돈내산 (비오템,아토팜,클라란스,파머스,일리윤)

 

[튼살크림 비교] 내돈내산 (비오템,아토팜,클라란스,파머스,일리윤)

평소에 바디로션을 잘 바르는 편은 아니지만, 임신 사실을 알림과 동시에 가장 먼저 선물 받은 제품이 튼살크림이었다. 다들 살성에 따라서 튼살이 생기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생긴다고 하지만

smj-ss.tistory.com

 

우선 단도직입적으로 이야기하면 내가 제일 좋았던 크림은 단연 '비오템 튼살크림'이다.

무엇보다 발림성이 좋고 보습력도 좋아서 비오템 튼살크림만 2통을 사용하였다. 

그렇지만 가격대가 있는 편이라 내 돈으로 사기엔 아까울 수 있고 선물로 받으면 좋은 제품이다!

해외로 태교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온라인 면세를 활용해서 구매하는 것도 좋다!

 

2. 샴푸/트리트먼트/선크림

 

출처 : LOMA 홈페이지

 

임신을 하게 되면 이것저것 신경 쓰이는 게 꽤나 많아진다.

내가 가장 먼저 바꾼 것은 샴푸랑 선크림! 두피와 피부로 흡수가 이뤄지기 때문에 유해한 성분이 있다면 바꿔줘야 한다.내가 사용했던 제품은 'LOMA 샴푸''닥터지 그린마일드 업 선크림'

LOMA 샴푸 같은 경우는 VEGAN제품으로 유기농 인증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 유기농에 천연 성분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어 이전에도 임신축하선물로 선물한 적이 있고 나도 구매하여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제품이다.

 

출산 후에는 탈모가 염려되어 미용실 선생님에게 추천받은 두피샴푸를 사용 중이다.

두피샴푸로는 '더마힐 헤어 컨디셔닝 샴푸'를 사용 중인데 머리가 많이 빠지는지 아닌지는 살펴봐야 할 것 같다.

그렇지만 이전에도 더마힐 헤어 뉴트리션 팩으로 좋은 효과를 보고 있어서 믿고 사용하는 중이다!

혹시나 두피에 열감이 많아서 두피가 빨갛게 일어나는 사람이라면 더마힐 헤어 뉴트리션 팩 꼭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3. 전자파차단 담요

출처 : 자연생각 홈페이지 (내가 받았던 제품)

 

나를 포함해 요즘에는 출산 1달 전까지는 일을 하다가 휴직하는 경우가 많기도 하고,

사무직으로 컴퓨터 앞에 앉아서 PC작업도 많이 하고,

스마트폰이나 스마트기기를 사용한 매체 접근이 쉽다 보니전자파에 대한 걱정이 생기기 마련이다.

전자파차단 담요를 선물 받아 사용하였는데 사무실에서 PC 작업을 하면서 배에 덮고 있다 보니 내심 만족스러웠다.

 

4. 운동화

출처 : 호카 홈페이지

 

임신을 하게 되면 하중이 하체 쪽으로 몰리면서 발이 무리가 많이 오게 되고,

발이 부으면서 기존에 신던 신발들이 안 맞게 된다...! 그리고 걷기 운동을 많이 해야 해서 편한 운동화가 그만큼 중요하다.

그래서 내가 신어보고 샀던 제품이 'HOKA의 클리프톤 9'이었다.

사실 운동화는 직접 신어보고 맞는 제품을 사야 하기 때문에 그냥 선물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나는 남편이 아내를 데리고 가서 신겨보고 선물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편하게 신는 신발로는 보통 많이 신는 스케쳐스도 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스케쳐스보다는 호카의 제품이 잘 맞았다.

 

점차 안 맞는 옷도 많아지고, 속옷도 임부용 속옷을 찾게 되면서 다른 제품들이 많이 필요하기도 하지만,

옷이나 속옷은 선물해 주기 어려워 상품권으로 선물하면서 해당 제품을 구매하라고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위 제품들은 모두 다 내가 사용해 보고 좋았던 제품들로만 추천하는 제품이라

선물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

반응형

댓글